베를린 거주자들에게 유용한 배달 어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.
식재료 배달부터 약, 아시아식품, 배달음식, 고급 브랜드 제품까지 집에서 받아 볼 수 있습니다.
추천코드가 있는 링크의 경우 할인코드를 받을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신규가입 시 사용하시면
서로에게 작은 기쁨이 있으니 링크 따라 가입하시길 추천 드려요.
1. 장 보러 나가기 귀찮을 때는 뭐다? - Flink
이용 가능 시간 7:15 - 23:00
장보기 어플의 세상을 고릴라가 열었다면 현재는 Flink가 대세!
Flink는 정찰제를 운영하면서 슈퍼에서 판매되는 가격 그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.
게다가 주변에 Flink 매장이 많아서 배송 소요시간이 빠르면 12분 - 40분 정도로 꽤 짧아서 급하게 필요한 물건이나 장을 보고 와서 요리를 하는데 필요한 재료 한 개가 없을 때 이 어플을 이용해 구입하고 있습니다.
그리고 꿀 팁 한 가지! 재밌는 점은 이 어플 배송 주소지는 좌표만 찍으면 배달이 가능하니 공원에서 주문해서 받을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.
장점 - 배달시간이 빠르다. 상담사와 연결이 수월하다.
단점 - 일요일에 배송을 안 함.
Gutschein code - 10유로 FLINK-JT87V9P4
http://onelink.to/93f6c
2. 이젠 우리도 주류! 아시아 식품 배달어플 - Gotiger
이용가능 시간 10:00 - 23:00
고타이거의 경우 아시식품 장보기 어플로 한국 식품들도 꽤 종류가 많아서 종종 이용하고 있습니다.
이젠 필요할 때 바로 배달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.
추천 음식 - 냉동 삼겹살/ 가격도 많이 안 비싸고 맛도 좋다! (쟁여놓기!)
장점 - 집에서도 편하게 아시아 식품을 배달할 수 있다.
단점 - 배송 시간이 빠르지 않다 - 급한 물건이 필요할 때 사용하기 어려움.
무료 배송을 위한 최소 주문 금액이 높다.
(50유로 이상 무료배송. 기본 배송료 1.99)
Gutschein code - FRIEND-4ZM7H39
https://apps.apple.com/app/id1629486103
3. 주말 저녁 약국이 닫았지만 상관없어 - MAYD
이용가능 시간 8:00 - 23:45
식당 음식만 배달할 줄 알았지 유럽에서 이렇게 편하게 살아도 되나 싶을 때가 바로 이 어플을 사용할 때입니다.
보통 약국은 평일 6시에 문을 닫고 토요일은 오전에만 문을 엽니다.
위독한 상황이라면 병원에 가겠지만 (이곳에서 응급실에 가도 곧 숨이 넘어가지 않는 이상 기본 2 - 3시간은 대기해야 합니다.) 약이 필요한데 아픈 몸을 이끌고 멀리 갈 수 없는 이런 상황에 정말 빛과 같은 존재였죠. 주말에 아플 때. 구비해 둔 약이 없을 때 사용 하기 너무 좋습니다.
다만, 가격이 온라인 약국에 비해, 일반 약국보다 좀 비싼 편이니 급하지 않은 것들은 미리미리 온라인에서 주문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.
장점 - 아픈데 나가지 못할 때 너무 유용, 저녁 늦게 주말에도 사용가능
단점 - 가격이 비싼 편, 빠른 배송을 하려면 추가비용 지불해야 함
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10유로 할인 쿠폰이 발급됩니다.
https://getmayd.onelink.me/QrV7/603ef531
4. 럭셔리 제품도 배달이 되나요? - Arive
에어팟 3세대, 르라보 향수 아니면 이솝의 핸드워시가 필요한 순간
선물을 챙기거나 사용하던 제품을 사러 나가야 하는데 매장까지 갈 시간이 없다면 이 어플을 통해 쉽게 구입할 수 있어요.
꽤 많은 하이엔드 브랜드들이 있고 카테고리도 굉장히 다양합니다.
단점은 (아직) 배달 가능한 지역이 많지 않다는 것!
회원가입 전 브라우저 모드로 들어가서 본인의 우편번호를 입력 후 배달이 가능한 곳인지 확인하고 사용하길 추천 드립니다.
- 회원 가입 시 쏠쏠한 할인 코드가 나오니 잊지 말자.
Gutschein code - YUN0563
아래의 코드 입력 후 주문 시 20유로 할인
*최소 주문 금액 50유로 이상
5. 현지어를 못해도 콜택시 부르는 방법 - Uber (우버 + 택시 = 우티)
베를린에서 지나가는 택시를 잡는 일은 불가능이라고 해도 과언 아니죠.
시내가 아니라면 당신이 지나가는 택시를 볼 확률도 희박합니다.
택시를 타기 위해서는 반드시 콜택시를 불러야 하는데 만약 독일어나 영어가 유창하지 않아 통화가 어렵다면 우버 어플을 이용하면 됩니다.
어플을 이용해 집 앞으로 예약하고 드라이버 정보도 나눌 수 있으니 안전하고 편리합니다.
저희는 공항에 오고 갈 때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!
무엇보다 처음 목적지를 정하고 나온 가격을 고르고 나면 트래픽잼에 상관없이 처음 정한 가격에 이동할 수 있으니
우버택시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.
또한 우버는 유럽 다시 도시에서도 사용 가능하니 어플 하나로 어느 도시에서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우버 아래 코드로 신규 가입 시 *첫 여정 5회 5유로 할인
Gutschein code - 4uhuzxt831hk
6. 배달음식은 못 참지 - lieferando & WOLT & Uber Eats
저는 많은 어플 중에서도 사용이 편리하고 빠른 피드백이 있는 회사를 이용하는 편입니다.
아무리 예쁘고 물건 값이 싸다고 해도 서비스센터가 엉망이면 스트레스가 더 많아지기 때문이죠. 개인적인 경험으로 리퍼란도와 볼트는 서비스 만족도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.
일단 배달 시간이 정확한 편이고 문제가 생겼을 때 고객센터의 피드백도 굉장히 빠르고 친절해서 사용할 때마다 좋은 기억이 있습니다.
최근 이용하고 있는 우버 이츠 또한 너무 좋은데, 이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리퍼란도와 볼트의 경우 배달주소지 근방 몇 km 안에 있는 식당들만 배달이 가능한데 우버이츠의 경우 좀 더 먼 거리의 식당들의 음식도 배달해 줍니다. ** 베를린 지역에 따라 배달해 주는 어플 회사들이 다르며, 서쪽, 남쪽 지역의 경우 리퍼란도가 주를 이루지만 동쪽이나 미테 지역의 경우 딜리버루라는 배달 앱을 통해 주문합니다.
WOLT 볼트
장점 - 집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다. 고객센터 피드백이 빠르고 좋다. 실시간 배송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.
단점 - 딱히 없음, 리퍼란도에 비해 배달 가능한 식당이 많지 않음
아래의 링크를 따라 볼트 신규 가입 시
첫 3회 주문 시 5유로씩 사용할 수 있는 굿하벤(포인트)을 지급 합니다.
https://get.wolt.com/Z9BJMC6
우버이츠 - 우버원 서비스
우버에서 제공하는 배달 서비스입니다.
볼트, 리퍼란도와는 다르게 먼 거리의 식당의 음식도 배달해 줍니다.
우버 원 서비스를 구독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.
우버원(Uber One) 서비스란
우버의 구독서비스 중 하나로 비용은 매달 4.99유로 장보기 서비스 배달료 무료, 음식주문 시 5% 할인, 우버택시 이용 시 10% 할인된다.
우버이츠와 우티 서비스를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.
첫 달 무료 프로모션도 있으니 이용해 보고 결정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.
'독일생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한국 카드로 해외에서 애플페이 결제하기 (0) | 2023.03.22 |
---|---|
Deutschlandticket 도이치란드티켓 가격과 구입 방법 (0) | 2023.03.17 |
1일1식 간헐적 단식을 위한 필수 어플 (0) | 2023.03.11 |
세계여성의날 Internationaler Frauentag 베를린 공휴일 (0) | 2023.03.08 |
독일 어린이 성홍열(Scharlach) 증상과 치료 (0) | 2023.03.07 |